동탄 화장실 성추행 사건 정리
동탄 화장실 성추행 사건 정리


사회이야기
여성의 느낌으로 남성은 범죄자가 된다?
최근 동탄에 있는 한 헬스장에서 한 남성이 성범죄자로 몰리고 있다는 글이 올라온게 화재입니다. 처음에는 이게 문제될일인가? CCTV보면 금방 해결될 문제 아닌가 했는데 상황을 조금 알아보니 CCTV로는 확인이 불가능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현재 경찰은 아무 문제 없이 수사하겠다고 발표한 상황인데 현재 사회적인 분위기가 여성의 느낌 및 심증만으로 경찰이 한 남성을 범죄자로 몰아가는 상황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뉴스 검색 캡쳐
여성의 "일관된 진술"만 있으면 남성은 성범죄자가 되는 사회
요즘 사회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게 '무고'입니다. 여성이 남성에게 복수를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아무 잘못이 없는 남성을 성범죄로 몰아가는 사례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심지어 재판 결과 여성의 무고가 드러난 사건도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무고'에 대한 처벌이 현저하게 약하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무고를 악용하는 여성들이 나타나고 있는데 현재 이 상황이 나중에 극단적으로 간다면 정말 많은 무고 피해를 보는 남성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화성동탄경찰서 홈페이지 캡쳐
해당 여성이 정확하게 뭐라고 신고했는지 궁금해서 자료를 찾아봤는데 정확한 신고내용은 알 수 없었습니다. 다만 현재 인터넷에서 알려진 바로는 "누군가 여자 화장실 칸에 들어와 자신을 훔쳐봤다"고 신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이 누군가를 실제로 목격했는지 여부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해당 경찰은 CCTV 동선을 통해 한 남성을 특정했는데 영장도 없이 남성의 집에 찾아가 반말과 함께 범인임을 강요하는 말투로 "떳떳하면 그냥 가만히 계시면 된다"라는 이야기를 한 것이 전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에 글을 올린 남성은 경찰과의 대화를 녹음한 것으로 전해지는데 이게 정말 신의 한 수 였습니다. 진짜 일상과 다른 일이 조금이라도 발생한다면 녹음하는 습관이 매우 중요해 보입니다.

화성동탄경찰서 홈페이지 캡쳐
저는 성범죄 관련 신고를 경찰에서 어떻게 처리하는지, 메뉴얼이 어떤지 모릅니다. 그래서 성폭력 및 불법촬영 사건 경찰 수사 메뉴얼 같은게 있을까 해서 찾아봤는데 관련 자료는 있는데 위 사건과 같이 '현행범'이 아닌 사람에 대해서 어떻게 수사해야 한다는 메뉴얼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경찰이 누군가를 용의자로 추정했으면 이 사람을 범죄자로 몰아가듯 심문해도 되는지, 반말로 수사해도 되는지에 대한 메뉴얼은 저는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화성동탄경찰서는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해당 사건을 공정하게 수사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상태입니다.
"객관적인 증거를 토대로 누구도 억울하지 않도록 수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는데 제발 그렇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뉴스 검색 캡쳐
화성동탄경찰서 게시판에서 보셨던 것처럼 해당 이슈를 접한 사람들은 경찰의 행동에 '불신'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현재 이 사건에서 가장 중요한건 여성이 이야기한 '자신을 훔쳐본 사람'이 정말 존재했는지 여부인 것 같습니다. 여성이 이야기한 '자신을 훔쳐본 사람'이 실제 존재하는지 아닌지도 현재는 확인되지 않은 상태이며 이걸 확인하는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화장실이 여성화장실인지, 남녀공용화장실인지 여부도 중요해 보입니다.

인터넷 커뮤니티 댓글 캡쳐
이 사건외에도 분명 억울하게 성범죄자로 몰린 사건도 상당히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대한민국은 여성의 완벽한 거짓말(일관된 진술)만으로도 범죄자가 될 수 있는 사회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억울한 사례가 없어지기 바랍니다.
#화성동탄경찰 #화성동탄경찰서 #반말경찰 #화성동탄화장실 #화성동탄헬스장화장실 #경찰성추행범 #경찰성추행범취급
#화성동탄성추행범취급 #화성동탄성추행범취급경찰 #화성통탄성추행무고 #동탄화장실성추행 #화성동탄경찰서유죄추정



















